Unity/개발연습

[Unity]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개발일지 - 1

민트초밥 2022. 4. 23. 18:55

포트폴리오 제출을 위해 프로젝트를 만들면서 과정을 기록해보고자 한다.

블로그 주소를 제출하진 않을거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쓴다.

개발일지는 처음 써보는 거라 자유형식으로 쓸 예정이다.

 

 

개발 목표

장기적으로 완성된 게임을 만드는 것이 아닌 포트폴리오 제출용으로 만드는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에 완성도보단 기능 구현에 집중해서 제작할 예정이다.

하지만 기능에 집중한다고해서 게임의 퀄리티가 떨어지면 안 되기 때문에 최대한 신경을 쓰면서 만들어야 할 것 같다. (그래픽적인 부분은 어쩔 수 없다.....)

 

쿼터뷰 형식의 RPG 게임을 기반으로 만들 예정이다. 현재는 쿼터뷰를 생각하고 있는데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변경될 수도 있다.

 

쿼터뷰 참고 (로스트아크)

 

 

 

캐릭터 이동 구현

 

 

Nav Mesh Agent를 사용해서 마우스 포인터를 클릭한 위치로 캐릭터가 이동하게 만들었다.

 

 

 

캐릭터의 회전 속도가 너무 느린것 같아서 Nav Mesh Agent 컴포넌트의 Angular Speed 값을 증가시켜서 회전 속도를 높였다. 

 

 

 

캐릭터의 바로 뒤를 눌렀을때 한 번에 회전을 하게 만들고 싶었는데 Angular Speed 값을 아무리 증가시켜도 일정 속도 이상으로는 올리가지 않았다.

그래서 Nav Mesh Agent의 회전기능은 사용하지 않고, 클릭한 위치를 바라보도록 하는 회전 기능을 따로 만들어서 추가했다.

 

 

 

기본 대기 상태와 달리기 상태의 애니메이션을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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