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개발연습

[Unity]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개발일지 - 4

민트초밥 2022. 5. 4. 13:57

인벤토리 로직 변경

기존 시스템에 기능들을 추가하다보니 모바일 환경에 맞지않은 부분들이 있는 것 같아서 기능 및 로직들을 전부 수정하기로 했다.

 

인벤토리와 장비창은 분리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하나로 합쳤다.

 

 

 

기존의 인벤토리는 고정된 개수의 슬롯을 미리 만들어두는 방식이었는데, 인벤토리 확장 기능을 넣으려면 슬롯들을 동적으로 생성해야 할 것 같아서 변경했다. 처음에는 슬롯의 개수를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게 만드려고 했는데, 다른 게임들을 생각해보니까 대부분 줄단위로 인벤토리 슬롯이 추가 됐었던것 같다. 그래서 한칸씩 추가되는 것보단 줄단위로 추가 될 수 있게 만들었다.

 

 

 

인벤토리에 스크롤 기능을 추가 하다보니 슬롯을 드래그해서 아이템을 교환하거나 장착하는 기능을 사용하기 애매해졌다. 사용 불가능 한건 아니지만 버튼을 드래그하는 이벤트와 스크롤을 드래그하는 이벤트를 분리해야 되는 문제가 생겼다. 그래서 슬롯 드래그 기능은 삭제하고 슬롯을 한번 클릭하면 해당 슬롯에 하이라이트 기능을 추가하고 한번 더 클릭 시 사용 or 장착되도록 기능을 변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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